베트남 온라인 마케팅 FOR DUMMIES

베트남 온라인 마케팅 for Dummies

베트남 온라인 마케팅 for Dummies

Blog Article

 따라서 베트남 시장을 가장 잘 알고, 적정한 금액으로 사업이 가능한 전문 업체로 선정하여, 잘 만든 플랫폼은 그 자체로 자산이 될 수도 있다. 

배달 어플 및 인플루언서 등 현재 베트남에서 가장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는 온라인 마케팅의 방식을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한다면,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고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메시지를 전달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

 한국에 지역에 기반한 온라인 커뮤니티가 있듯, 베트남에도 지역에 기반한 온라인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작게는 아파트 단지, 학교 커뮤니티부터 범위를 넓혀 성, 시, 군, 현(한국의 도,시,군,구에 해당)과 같이 지역 단위 온라인 커뮤니티가 있으며 이는 대부분 페이스북 그룹에 집중되어져 있습니다.

이들은 컴퓨터나 텔레비전을 거치지 않고 바로 스마트폰을 접한 세대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자유자재 많은 것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신기술이나 어플에 민감하며 개인방송을 즐기며 직접 방송을 운영하기도 합니다.

광고시장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더욱 다양하고 체계적인 마케팅 전략과 채널을 사용하는 현지 업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현지 높은 모바일 보급률과 팬데믹으로 인한 온라인 이용자 수의 급증으로 디지털 마케팅이 현지 마케팅의 키 포인트가 되었다는 것이다.

 저는 지역 기반 온라인 커뮤니티 중 특히 아파트 단지 커뮤니티가 마케팅 채널로 활용 가치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위 언급한 성, 시, 군, 현(한국의 도, 시, 군, 구) 온라인 커뮤니티를 활용하여 마케팅을 진행하여 보았으나, 지역 범위가 너무 광범위한 나머지 커뮤니티 내 활동하는 유저 각각의 성별, 연령, 관심사, 라이프스타일 등 성격이 상이하여 계획한 마케팅 타겟에게 집중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없었습니다.

이외에도 배달 어플은 최근 전자결제와의 결합, 사용자의 구매 패턴을 학습해 개인화돼 사용자 편의를 상승시키는데 노력하고 있다. 이렇듯 배달 어플은 새로운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이점을 제공하기 때문에 베트남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국가지역정보 북한정보 북한정보 북한대외무역동향 진출전략 출장자료 무역관뉴스레터 보고서

두 번째 트렌드로 꼽을 수 있는 베트남 소셜커머스 시장인 틱톡과 틱톡샵은 베트남 내 가장 괄목할 만한 here 성장을 이루고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다. 베트남은 동남아 국가 중 인도네시아에 이어 두 번째로 틱톡샵 모델을 도입했으며 인플루언서들을 통해 뷰티, 패션, 전자기기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최근 배달 어플과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이 베트남에서 주요 마케팅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에 배달 어플,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어떤 전략을 통해 베트남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는지 확인해 본다.

베트남건강기능식품인허가 베트남 수출 베트남 수입대행 일본화장품수출 베트남 화장품 수출 호치민 베트남화장품위생허가 베트남건강기능식품 베트남 마케팅 베트남대사관영사확인 베트남 화장품수출 베트남 인허가증 베트남화장품인허가증 베트남 화장품 인허가 베트남화장품인허가 베트남 위생허가 vietnam cosmetics 베트남진출 베트남화장품수출 일본화장품수입등록 베트남위생허가 베트남 화장품 위생허가 베트남 화장품 베트남인허가 인도네시아화장품인허가 베트남상표등록 베트남화장품인증 베트남 인허가 베트남 인증 커피츄 전체 방문자

그렇기 때문에 베트남 현지 수요와 현지에서 선호하는 디자인에 부합하는 제품을 연구 개발해 베트남 진출에 박차를 가해야 할 것이다.   

대부분의 브랜드와 마케팅 담당자는 마케팅 컨셉의 근거를 고려하지 않고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과대 광고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나이스리테일 유영국 법인장의 강의에서 발표된 베트남 진출 시 우리 기업들이 쉽게 우를 범하게 되는 경우들과 꼭 유념해야할 사항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강의 내용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베트남 시장을 한국과 비슷하다는 이유로 베트남 진출을 쉽게 생각한다. 물론 주변에서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셨다가 실패하신 분들과 어려움을 겪은 일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접하다 보니 과거에 비해 베트남 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치가 떨어지기도 했지만 여전히 ‘베트남은 못 사는 나라니까, 한국에서 팔다 남은 재고를 가져다가 팔면 되지 않을까?

Report this page